홀뮴과 성질 분석

    / 2021. 11. 19. 12:23
    홀뮴은 화학원소로 기호는 Ho로 사용이 되며 원자 번호는 67입니다. 소량으로 자연 순수한 상태로 얻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홀뮴은 은백색을 띠고 있는 금속이며 가단성이 있고 무른금속입니다. 또한 순수한 상태에서 발견이 되기도하는데 발견이 되기에 반응성이 높습니다.

     

    홀뮴
    홀뮴
    온도가 높고 습기 많을때에는 노랑색을 띠는 산화물이 만들어지며 산화가 진행이 됩니다. 실온의 공기에서 분리가 된다고 해도 비교적 안정적으로 존재를 하며 홀뮴은 물과 쉽게 반응을하며 쉽게 부식이 됩니다.또한 열이 가해지면 공기 중 에 연소가 됩니다.
    또한 홀뮴의 산화물은 빛의 종류에 변화에 따라서 색이 변화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홀뮴은 1879년에클레베 스웨덴 화학자에 의해서 발견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중국에서 95프로를 생산해 만들어 내고 있으며,자원무기로 사용을 함으로써 전 세계 경제를 매우 위협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하지만 중국이외에도 브라질과 러시아에서도 소량 만들어지고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희토류 원소  중에서 일곱가지가 스웨덴 학자들에게 제일 먼저 발견이 되었습니다.홀뮴은 천연 원소중에서 가장 큰 원소입니다. 또한 홀뮴은 모나자이트에서 분리를 해서 얻어집니다.또는 다른 희토류 원소생산에서 나오는 부산물로 얻어지기도 합니다. 희토류 원소는 물에 녹는 황상염 또는염산염으로 바뀌어 전환이 됩니다.
    홀륨은 유리에 색을 입힐때도 사용이 되는데 이때 색상은 붉은색이나노란색의 생상을 입힐수 있습니다.또한 홀뮴은 초강력 자석,유리 착색제,레이저,원자로 제어봉,촉매등에 사용을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쇼핑 대학교 카페바로가기

    쇼핑대학교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시면 더욱 많은 맛집,핫딜 그리고 각종 도움이 되는 쇼핑정보를 알림을 받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쇼핑의 모든것 쇼핑대학교로 입학하세요!

     

     

    쇼핑대학교 [핫딜l쇼핑몰l스토어] : 네이버 카페

    쇼핑대학교는 각종 쇼핑몰정보, 쇼핑정보등을 제공합니다.

    cafe.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