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 시세 조회하는 방법 - 모르면 손해보는 이유

/ 2022. 7. 21. 11:32



Today:




목차

     

    빌라를 계약하기전에 시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전월세 및 매매와 같은 주택거래 중에서도, 특히 빌라 계약 예정이신분들은 꼭 시세를 확인해야합니다. 빌라는 아파트와 달리 시세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대출시에도 감정이 필요하며, 최초에 좋은 빌라를 구입해야 나중에 판매할 때도 좋습니다. 다시말해 역세권에 있는 신축빌라같은 좋은 입지의 물건을 매매하거나 애초에 경매 등으로 저렴하게 구입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출구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빌라와 같은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등의 계약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신축빌라의 주변시세, 내부구조, 평수, 엘레베이터, 주차대수 등을 고려해야합니다. 감정가를 미리 확인해보는 방법도 좋습니다. 빌라 대출의 경우는 아파트대출보다 비율이 낮기때문에 정확한 감정가와 시세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축빌라 시세 조회하는 방법

    1. 빌라시세닷컴 홈페이지로 접속하고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합니다.

     

     

    > 빌라시세닷컴 공식 홈페이지

     

     

     

    2. 검색하고자하는 빌라이름을 조회합니다.

     

    빌라이름-조회하기

     

     

     

    3. 조회된 빌라에서 호수를 선택합니다.

     

    빌라-호수-선택화면

     

     

     

     

    4. 시세 조회 잔여 횟수를 확인하고 "예'를 클릭합니다.

     

    조회-잔여-횟수-확인

     

     

    5. 시세를 확인합니다.

    시세확인-화면

     

     

    주의사항

    금융기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이기 때문에 운영정책이 있습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하루에 3번까지 빌라시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빌라를 조회할 때 차감되는 것이 아닌 빌라의 호수를 선택하는 순간 횟수가 차감되고 다음날 자정에 잔여횟수가 충전되기 때문에 이용상 참고바랍니다.

     

     

    시세 이외의 정보

    시세 이외에도 얻을 수 있는 정보로는 최근 2년간 시세추이, 본건 거래리스트, 주변거래사례, 전용면적별 m2단가 분포, 연식별 m2단가 분포, 거래시기별 m2단가 분포, 본건 소속 역세권 분석, 최근 2년간 시세 및 거래건수 추이, 연식별 m2시세, 전용면적별 m2시세, 지역별 시세조회, 최근 2년간 시세 및 거래건수 추이, 지역 시세 및 인구추이, 최근 2년간 인구이동 추이, 최근 1년간 전입지 및 전출지 TOP 10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빌라시세 서비스와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사무소 전화번호 ☎ 02-779-9366으로 전화하시면 친절하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빌라시세-조회방법
    빌라시세-조회방법

     

     

     

    FAQ

    Q. 질문 [시세] 시세가 너무 높거나 너무 낮게 나옵니다.

    A. 답변 주소 기반 연립•다세대 시세 조회 서비스의 시세는 개방된 공공정보를 활용하여 시세를 추정합니다. 따라서 공적 장부(건축물대장, 토지대장, 공시가격)상의 정보가 누락되거나,개방된 공공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개방되지 않은 정보에 의한 영향력으로 인해 시세 산정결과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홈페이지 상단의 고객센터를 통해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점검 및 수정 요청이 가능합니다.

     

    Q. 질문 [시세] 어떠한 공공정보를 활용하나요?

    A. 답변 연립/다세대 주택의 시세 산정과 지역특성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각 부처별로 매월 갱신되는 정보 Crawling Bots(개방정보를 반자동으로 수집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수집하여 활용합니다.
    ① 국토교통부: 건축물대장(총괄표제부, 표제부, 층별개요, 부속지번, 전유공용면적, 전유부, 지역지구구역), 건축인허가, 실거래 정보, 개별공시지가, 대지권등록정보, 토지임야정보

    ② 행정자치부: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③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 및 세대현황④ 통계청: 국내인구이동통계

     

    Q. 질문 [시세] 아파트, 오피스텔은 시세는 없나요?

    A. 답변 현재 주소 기반 연립•다세대 시세 조회 서비스는 아파트, 오피스텔 등 정형 부동산의 시세정보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시세 산정 대상은 공부상 공동주택 중 연립/다세대 주택(5층 미만) 입니다.

     

    Q. 질문 [시세] 같은 빌라(연립/다세대) 내에서 어떤 호는 시세가 제공되고 어떤 호는 조회 할 수 없습니다.

    A. 답변 일부 빌라(연립/다세대)의 경우 주택호별로 전용면적이 다릅니다. 로빅 시세는 유사한 전용 면적을 지닌 주택 호 수를 찾아내 시세를 산정하기 때문에 일부 특정 주택호수는 유사도 기준을 벗어나기 때문에 시세가 산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