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악티늄의 발견과 현대사용
    화학 2021. 9. 29. 13:09

    악티늄은 원자 번호가 89이며 동위 원소 기호로는 Ac를 사용한다. 악티늄은 인공원소,방사능 원소로 알려져 있습니다.그리고 가장 먼저 단리된 원소입니다. 라돈,풀로늄,라듐은 악티늄이 관측되기도 전에 발견이 되었습니다.

     

    악티늄
    악티늄

     

    하지만 악티늄보다 늦게 단리가 되었으며 악티늄은 은백색을 띄고 있으며 부드럽고 공기중에 노출이 될 경우에는 수분과 산소가 급속하게 결합을 하는데 이때 만들어 지는것이 흰색을 띈 막이 형성이 됩니다.그게 산화악티늄이고 불리우고 이때 막이 형성이 되는이유는 악티늄이 산화가 되는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란타넘은 악티늄과 화학적,물리적 성질이 상당히 비슷하기 때문에 이 둘을 구분하는건 불가능 합니다.악티늄 광석에서 란티넘을 분리하는것을 안타깝게도 한번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악티늄은 상업적으로 사용이 잘 되지 않는데 그 이유는 방사성이며 양이 너무 적기도 하고 귀하며 금액이 비싸서 악티늄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우리가 있어서 잘 사용은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현대에는 신체에 있는 암세포의 표적을 설정함에 있어서 방사성요법의 필요한 약품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악티늄은 우라늄이라는 광석에서만 발견을 하는데 이때 일톤의 광석에 0.2mg정도의 악티늄을 가지고있습니다.

    질산 안에서 고체상 합성으로 음이온을 교환을 함으로써 2 단계를 거쳐서 악티늄과 토륨의 분리계수가 백만이 생성이 되고 그 다음에 악티늄은 그 중 백 정도로 분리를 라듐과 할 수 있습니다. 삼염화악티늄이 있는데 이때 쥐에게 정맥을 주입했을 경우에 약 삼심삼프로의 악티늄이 뼈로 흘러가며 오심프로는 간으로 흘러갑니다.

    '화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오디뮴의 발견  (0) 2021.09.30
    악티늄의 발견과 현대사용  (0) 2021.09.29
    탈륨의 사용용도와 쓰임새  (0) 2021.09.28
    비스무트와 그 활용도  (0) 2021.09.27

    댓글 0

Designed by Tistory.